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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마케팅6)챗GPT(chatGPT)! 너 광고 카피도 쓸줄 아니.?

고양이 CD 2023. 2. 12.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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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아들이 챗GPT에게 러브레터를 써달라고 부탁을 했었는데. 정말 기가막히고 아름다운 

연얘편지를 써 주었습니다. 그 문장과 라임( 영어) 는 감탄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궁금해서 내가 시를 하나 써달라고 하였는데 시 역시 영문학 시의 구조를 정확하게 지키며

아름다운 시를 전달해 주었습니다.  제 영문학을 전공한 친구에게 내가 지은 시야 하고 보내주었더니

말도 안된다. 네가 어떻게 이렇게 완벽한 20세기 초반의 영어시를 쓸 수 있냐고 의심을 하였습니다.

인공 지능이 써줬다고 하니 놀라움에 약 1분간 아무말도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궁금하였다. 너 카피도 쓸수 있니..? 그랬더니 대답이 아주 시원하게 왔네요 .

 

Sure, here are some copy lines that you can use in a Coca-Cola advertising campaign:

  1. "Refreshment for every moment."
  2. "Savor the taste of happiness in every sip."
  3. "Experience the fizz of life."
  4. "Wherever you go, let Coca-Cola go with you."
  5. "Share a Coke, share a smile."
  6. "Life is short, enjoy every sip."
  7. "The real thing, since 1886."
  8. "Taste the feeling of happiness in a bottle."
  9. "Bring a little sparkle to your day with Coca-Cola."
  10. "Coke: the pause that refreshes."

It's important to keep in mind that these copy lines are intended to be general and can be tailored to fit the specific goals and objectives of your advertising campaign. Additionally, incorporating imagery and messaging that aligns with your target audience can help make your advertisements even more effective.

 

카피의 실력이 막 뛰어나다고는 볼 수 없는 매우 기초적인 수준이였지만

코카콜라가 가지고 있는 정서와 브랜드 철학 등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코카콜라 프레젠테이션 데크에는

써도 아주 훌륭하고 명료한 브랜드 컨셉 카피를 10개를 약 10초만에 적어 주었습니다. 

이 정도 실력이라면 카피라이터나 플래너들이 기획 전 단계 기초적으로 고민을 하고 논의를 할 방향의

기본을 다지기에는 훌륭하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쳇GPT를 이용해보면 광고 브랜드 마케팅의 기초 자료를 

정리하고 전략방향을 다지는 보조자로서는 정말 훌륭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흠 그래 카피를 이렇게 쉽게 쓴다고, 그래서 조금 더 질문을 어렵게 해보았습니다. 

 

요즘 코카콜라가 건강을 위협한다는 이슈가 많아서 판매가 급감하고 있다 이럴때 어떻게 캠페인을 하면 좋을끼? 

Sales of Coca-Cola are declining due to the growing perception that it is not good for the body. At this time, what should be the best way to do an advertising campaign for the Coca-Cola brand?

 

그 대답은 놀라울 정도 였습니다. 한국어로 번역을 하면

 

코카콜라가 몸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광고 캠페인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러한 우려를 정면으로 해결하고 초점을 브랜드의
긍정적인 측면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몇 가지 제안 사항입니다.

 

1:성분의 품질과 안전성 강조: 코카콜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고품질 성분을 강조하고 회사가 준수하는 엄격한 안전 기준을 강조합니다.

 

2:더 건강한 대안 제공: 더 건강한 선택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위해 저당 또는 무설탕 옵션과 같은 더 건강한 대안을 제공하고 홍보합니다.

 

3:절제 강조: 절제된 코카콜라 소비를 장려하고 적당히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홍보합니다.

 

4: 감정적 연결 강조: 소비자가 코카콜라 브랜드와 갖는 감정적 연결을 활용하여 그와 관련된 행복감과 향수를 강조합니다.

 

5: 지속 가능성에 초점: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 친화적 관행을 장려하기 위한 노력을 포함하여 지속 가능성에 대한 코카콜라의 노력을 강조합니다.

 

또한 최신 연구 및 동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코카콜라는 고객의 건강과 웰빙에 대한 약속을 보여주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특히 3번 방향은 코카콜라를 적당히 즐기는 것이 좋다는 홍보 방향이 판매욕심이라는 브랜드의 목표에

어느정도 위장술을 덮어서 매우 도더적이며 훌륭한 브랜드임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매우 괜찮은 아이디어입니다.

그리고 5번 지속 가능성에  좀 더 정확히 설명을 하면 코카콜라가 지구와 인류를 위해서 하는 여러 노력을 통해서

<건강에 나쁘다>는 이슈를 지우고 지구와 환경을 위해서 노력한다는 긍정적 이슈로 이슈 체인지를 하겠다는 의도인데

정말 놀라울 뿐입니다. 

 

분석과 통찰력 그리고 계속 느끼지만 사회적인  통념과 관점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다양한 의견을

정리하는 능력은 정말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주 제가 준비하는 몇 가지 프로젝트 제안서를

한번 쳇GPT와 완성해보려고 합니다. 그 결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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